티스토리 뷰

간혹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보면 뜻하지않게 오류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원했던 원하지않던 이럴경우에는 제일좋은방법이 삭제후 다시 설치를 하는것이 좋은데 예방차원에서 깔끔하게 하셔야합니다.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먼저 이런일이 생기는 이유는 역시나 중요 업데이트파일이 손상을 입었을경우인데요 복구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제대로 삭제후 다시 설치를 해야하는데 이것도 잘못하면 손상된 파일이 그대로 유지되는경우가 있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이런식으로 문구가 나오게되는데 아무리 재부팅을 해도 실행이되지 않으니 시간낭비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해결하기

먼저 제어판 접속후 프로그램 제거에서 선택후 제거를 하셔야하는데 완전하게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문구가 나오게되는데 삭제를 진행하시면 되며 여기서 주의하실 사항이 있는데요.


밑에 사진처럼 저장된 대화 내용을 유지하시려는 분들이 계신데 원인이 저쪽에 있을수도있습니다.

다시 설치할때 자동으로 불러오기때문에 같이 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설치하기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은 포털검색창에 검새후에 밑에있는 소프트웨어 정보가 아닌 사이트에 접속해주셔야합니다.

물론 나쁜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밑에서 받으신 분들이 이러한 현상을 겪으십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의사항은 밑에 사진에 보시면 설치 폴더로해서 경로가 나오게되는데 여기서가 포인트입니다.


진행을 하기전에 먼저 그 경로를 직접 찾아 가셔야하는데 아마 있을것입니다.(삭제가 깔끔하게 되지않은경우)

이럴때는 완전하게 그 폴더자체를 지워버리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설치를 진행하시면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로인한 문제는 해결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