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직장이나 대학생화중에 엑셀을 많이사용하는 이유는 그만큼 기능이 우월하고 일 처리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문제는 기능을 제대로 숙지못한상태라면 그냥 여타 프로그램을 쓰는것이나 똑같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은 숙지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엑셀 자동합계같은 경우는 가장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천천히 조금씩 알아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엑셀 자동합계 방법

보통 서식을 이용해서 하시는분들도 많이계시지만 간단한 단축키,명령어정도는 외워서하는시는분들도 계시니 어떻게 하든간에 자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기능들을 다 외우는것은 문제가있고 가장많이 사용하는 수식어정도만 외워둬도 일능률이 월등하게 상승한다고 할수있으며 기초중의기초라고 생각합니다.


엑셀 자동합계방법

자 위와같이 숫자들이 1/2/3/4/5로 나열이 됬다고 됬을때 모든 숫자들의 합을 일일이 더하는것은 귀찮고 시간도 오래걸리기때문에  엑셀 자동합계를 사용하게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셀을 클릭후에 위의 홈->자동합계를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셀이 채워지기 시작하니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Sum(범위)가 나오게되는데 시작:끝 의 행/열을 적어주시면 되고 클릭을 하셔도 되는데 위와같이 진행됩니다.

자 여기서 알수있듯이 합계를 구하는 연산은 SUM 이라는것을 알수가있는데 여기에서 다 외울필요는 없고 Su정도만 알고있어도 자동적으로 연산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위와같이 su까지만 검색을 해도 해당 연관어가 나오게되며 3번째에 위치한 sum을 선택하시면 엑셀 자동합계가 가능하게 됩니다.


좌측 상단을 통해서 범위를 확실하게 체크하시고 엔터키를 누르시면 위와같이 엑셀 자동합계가 제대로 진행됬다는 것을 알수가있습니다.


또한 엑셀 자동합계 에 사용된 수식어의 경우 자동채우기가 가능하기때문에 우측하단에있는 검정색 네모를 마우스로 끌어다가 자동채우기 기능도 활용할수가있습니다.


자이런식으로 조금씩조금씩 기능들을 숙지해가는것이 좋으며 평균,합,차 등은 자주사용하기때문에 조금 수고스러우시더라도 외우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