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직장인분들이 매년 초만 되면 연말정산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분들이 많이계신데 체크,신용 카드 그리고 현금 등으로 사용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현금영수증의 경우 가장많은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조금 민감하다고 할수가있으며 특히나 대중교통을 매번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꼭 중요한 정보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부러 신용카드를 버스카드로 사용했는데 굳이 그럴필요없이 티머니 현금영수증을 통해서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티머니 현금영수증 등록하기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를 버스카드로 사용하시는분들은 편리함도 있지만 연말정산을 하실때 카드사용 비용을 늘리기 위하시는부들이 많으신데요.

굳이 그럴필요없이 좀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티머니 현금영수증을 활용하는것이 확실히 효율이 좋으며 꼭 알고 넘어가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머니 현금영수증

위를 보시면 안내가 나와있는데 소득공제 적용이 가능다고 나와있으며 따로 신청을 하셔야 티머니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하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하지만 충천이 되어있는 금액은 소득공제가 되지않으며 사용을 하셔야 따로 적용이 되는것이니 알고 넘어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금 애매할수도있지만 부모님 입장에서 자녀가 버스카드를 이용하는경우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이럴경우 또한 적용 가능합니다.

일단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하시고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부양가족 정보로 등록을 하시면 위와같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현금영수증

방법은 간단하게 가능하며 회원가입후에 카드등록을 하시면 되며 처음에는 안내가 나와있지않아서 애매하지만 등록된 카드 현황판으로만 가시면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위와같이 로그인을 필수로 하셔야하며 가운데 메뉴를 보시면 등록된 카드 현황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곳으로 들어가시면 안내를 받을수가있습니다.

참고로 최초로 카드등록을 하게될때 안내가 되어있는데 무심코 넘어가시는분들이 많이계시며 티머니 현금영수증이라는것이 100%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위와같이 자신이 등록한 목록들이 나오게되며 소 라고 써있는것이 바로 소득공제가 되는 카드이니 확인해주시면 되며 그이후에는 안내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카드등록을 할때 안내를 받게되는데 대중교통 이용시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가 된다는것을 확인할수가있습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알아보게 되었는데 솔직히 조금 중요한 정보인데 안내가 부실한것이 조금 안타까우며 이번기회에 주변 사람들에게도 꼭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 다시 황사+미세먼지까지 점점 극성이라고 하는데 그로인해 많은분들이 좀더 대중교통에 관심을 가지시는것 같으니 항상 건강 챙기세요.





댓글